안녕하세요 차량 정보원입니다 😄
대성오토에 방문주신 제네시스DH차량
같이 한번 살펴보실까요~ !
🚗💨💨
1. 테스트 주행 및 고객상담 후 리프팅

대성오토 미션오일 교환은 항상 작업순서가
동일합니다. 시운전을 통한 차량 이상증상 캐치,
진단기를 통한 메카닉 이상 코드 확인.
이 두 과정이 작업전에 시행됩니다.
다만 비가 너무 많이 온다거나,,,
눈이 너무 많이 온다거나 하면 시운전으로
판단하기 어렵다 생각되는 환경이면 시운전은
생략될 수 있습니다.
그 외에 너무 덥다거나, 습하다거나, 배고프다거나,,,
이런걸로는 저희 대성오토 직원들이 시운전을
포기하지 않습니다 ㅎㅎ
2. 미션오일 배출



미션오일 색상이며 이물질의 양이 준수합니다.
고객분께서 차량을 정말 잘 타주신 듯 합니다.
3. 미션오일팬 & 미션오일 필터 교환



제네시스DH 미션오일 팬은 미션오일 필터와
일체형입니다. 팬에 필터가 부착되어 있어서
팬을 아쎄이로 교환합니다.
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저희 대성오토는
모든 작업공정이 동일합니다.
토크렌치를 사용하여 마무리에 정해진 토크로
볼트들을 조여줍니다.
4. 앞 / 뒤 디퍼런셜 + TC오일 교환








보여지는 위 사진들은 TC와 뒤 디퍼런셜 오일교환
장면입니다. 작업부위는 작업이 끝나면 바로바로
세척을 하여 이염이 안되게 작업을 합니다.



위에 보여지는 사진은 이제 앞 디퍼런셜 오일을
교환하는 장면입니다. 앞 디퍼런셜은 차량에 따라
오무기어 볼트 푸는게 관건입니다 ㅠㅠㅠ
볼트가 쪄들어서 붙어있으면 정말.. 작업진행을
못하는 차량들도 있습니다.


앞 디퍼런셜에서 나온 배출 플러그 입니다.
상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물질이 어느정도
나오는 편이라 . .교환을 해드리고 싶어도
말씀드린 오무기어 볼트가 찌든 차들은 ..ㅠ
저희도 어쩔수가 없네요... 괜스레 나사산이
망가진다거나, 소켓을 기우는 볼트쪽이
야마난다거나.. 아니면 안에 박힌채로 부러진다면
작업시간이 정말 상당하게 소요됩니다.
5. 초기화 세팅 & 테스트주행 후 출고
원래 마지막을 장식하는 초기화 장면과
테스트주행을 떠나는 뒷모습을
찍어드리는데,,, 신경써야 할 일들이
많아져서 다른일을 하러 뛰어갔네요 ㅠㅠ
오늘도 차량정보원 블로그를
찾아와주셔서 감사하며
더 나은 기술력으로 보답드리겠습니다🥰

대성오토 업체의 정보가
도움이 되셨다면
공감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.
'차량 관리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싼타페 더 프라임 R 2.0 미션오일교환 작업기 (일산 대성오토) (1) | 2025.04.24 |
---|---|
올뉴 K3 미션오일+미션오일 팬 + 미션오일 필터2종 교환 작업기 (일산 대성오토 ,가격정보) (0) | 2025.04.23 |
올뉴K3 미션오일+미션오일 팬 교환 (일산 대성오토, 가격정보) (0) | 2025.04.23 |
제네시스 쿠페 2.0 오토 미션 수리(일산 대성오토) 미션성지 (0) | 2025.04.22 |
올뉴K3 미션오일 + 미션오일팬 + 보조필터 교환 (일산 대성오토, 가격) (0) | 2025.04.22 |